1. 설계 개요
(1) 설계 방법 : 객체지향 설계(Object-oriented design)
(2) 객체지향 설계 개요
1) 자신의 상태를 관리하고 그 상태에 오퍼레이션을 제공하는, 상호작용하는 객체들로 구성된다.
2) 객체 클래스와 이러한 클래스 사이의 관계를 설계하는 것을 포함한다.
3) 클래스들은 시스템의 객체들과 객체들
사용자
[표 1] - 임무명세서
2. 고객 요구사항 정의
2.1 고객으로부터 원시 데이터 수집과 해석
2.1.1 사용 중인 제품의 관찰
설문조사나 인터뷰에서 고객이 인지하고 있으나, 대답하기에는 애매하거나 정확히 알지 못하는 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멀티탭을 사용하는 사진을 통해 사용자의
명세서(mini spec)-절차나 논리적 활동을 기술하는 도구로 구조적 언어나 의사결정표의 형태로 구성
및 체계적인 분석 절차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문서화하는 기법
(1)시스템의 환경분석
자료흐름도 작성에 임하기 전에 개발코자 하는 시스템에 관해 거시적인 안목 취하는 배경도
명세서 등을 참조하고 고려한 것을 이용하여 구조적 설계 기법을 사용하였는데 알아보기 쉽고 고객관리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구조적 분석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목적에 알맞고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서 사용자가 보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제품고객 관리가 보다 효율적으